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치과대학, 2014년 여름철 교수세미나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8-01

치과대학 교수일동은 지난 7월 4일부터 5일까지 “국제화에 한발 더 다가선 연세 치의학”이라는 주제로 송도 국제캠퍼스에서 2014년도 여름철 교수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교수세미나는 이근우 학장의 인사말을 시작하여 미국치과의사협회(ADA) 인증을 위하여 지난 6월 초에 있었던 PACV(예비인증컨설팅방문)의 결과에 대하여 김광만 교무부학장, 유윤정 교수, 이기준 교수가 각각 Overview & Institution, Basic science, Clinical science 3개 분야로 나누어 발표하였다.

이어 의과대학 의학교육학과 양은배 교수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육제도의 변화’라는 주제로 2014학년도부터 새로이 변경 시행 중인 의학교육 혁신 프로그램 운영현황을 소개하였다.

또한 2013학년도 우수업적교수 시상이 있었는데 연구부문에는 구강생물학교실 문석준, 보존과학교실 김의성 교수가, 진료부문에는 교정과학교실 이기준, 구강내과학교실 김성택 교수가 수상하였다. 학생 강의평가에 의한 우수강좌상에는 예과2학년 미술의 이해와 표현(윤관현 겸임교수), 1학년 조직학(조성원 교수), 2학년 소아치과학(이제호 교수), 3학년 부정교합의 진단과 치료II (김경호 교수)가 선정되어 수상하였다. 한편, 치과대학병원의 2013년도 우수임상부서상은 치과보존과와 소아치과에 수여되었다.

 

vol. 56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