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예과 1학년생들을 위한 SGLP 2014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8-01

의과대학은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인천 무의도 홈플러스 아카데미에서 예과 1학년 81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십을 접수하라(Embrace Global Leadership)’라는 주제로 제3회 세브란스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SGLP)을 개최했다.

첫날에는 한홍 새로운교회 담임목사가 ‘글로벌 리더십에서의 컴패션과 기독교’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리더십의 전방위적 개념에 대하여 명확하고 깊이 있게 설명했다. 손지애 전 아리랑국제방송 사장은 ‘글로벌 리더십에서의 커뮤니케이션과 문화’ 강연으로 글로벌 리더로서의 소통 능력의 중요성과 필수 요건들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 김현종 전 통상교섭본부 본부장은 ‘글로벌 리더십에서의 국제협력- 국제사회에서의 갑을관계’를 주제로 국제통상과 국제관계에서의 복잡다단한 역동성을 설명했다. 또한 제1회(2013) 알렌의학교육상 수상 기념 강연으로 박경아 교수(해부학)가 세계여의사협회 회장으로서 글로벌 리더의 활동과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해 온 과정을 지나온 삶의 여정과 함께 강연했다.

주요 강의 외에도 이번 SGLP에서는 학생들이 ‘Global Talk’ 세션을 통해 다섯 명의 의과대학 교수들(김재우, 나군호, 박용범, 성진실, 허용민 교수)이 학생들과 글로벌 리더십을 중심으로 진로, 예과 생활, 연구 등 다양한 주제들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Global Talk 세션은 SGLP에 대한 학생 피드백에서 1위를 차지했다.

마지막 날 학생들은 10개 팀으로 나눠 안락사와 정보의 비대칭성, 의대쏠림현상, 다문화사회, 줄기세포연구, 국제기구, 기독교를 통한 의료, SNS, 의료수출 등의 팀별 주제를 가지고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레젠테이션에서 ‘Say New SNS’를 주제로 발표한 6조가 1등상을 수상했다.

한편, 의과대학은 학생들에게 글로벌 마인드 역량을 수립하고 리더십을 키우기 위해 2012년도부터 매년 여름 SGLP를 개최해 오고 있다. SGLP는 많은 교내외 인사들의 열정과 헌신,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 의과대학의 아낌없는 후원으로 세계무대에서 활약하게 될 의료계 글로벌 리더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vol. 56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