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동서문제연구원-몽골국립대학교 예술과학대학 인문학부 MOU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8-01

동서문제연구원(원장 이연호)은 몽골의 최고 명문인 몽골국립대학교의 예술과학대학 인문학부와 정치외교학 분야에서 학술교류 및 협력 증진을 위하여 2014. 7. 1일자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몽골국립대학교는 1942년에 설립된 몽골 최초 및 최고의 고등교육기관이다.

동서문제연구원과 몽골국립대학교의 교류는 한국국제교류재단(KF)의 지원 과제인 ‘Global e-School’ 사업(2012년 3월– 2015년 2월)의 일환으로 몽골국립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한 실시간 화상강의(온라인 프로그램)를 제공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2013학년도 1학기에 처음으로 이연호 교수의 ‘한국의 정치, 경제,그리고 외교’와 배종윤 교수의 ‘동북아시아에서 한국의 외교 정책’ 과목이 온라인 화상강의로 진행되었다.

이어 2013학년도 2학기에는 류석춘, 이연호, 서정민 교수의 ‘한국의 정치와 사회’, 최연식 교수의 ‘한국정치사’ 과목이 개설되었으며, 2014학년도 1학기에는 배종윤, 한준, 이연호 교수의 ‘한국의 정치와 사회’ 과목의 강의가 몽골국립대 학생들에게 온라인으로 제공되었다.

이연호 Global e-School 총괄 책임교수는 지난 6월 5일부터 7일까지 몽골국립대학교를 방문하여 2014학년도 1학기 화상강의인 ‘한국의 정치와 사회’ 과목의 강의와 평가 및 시험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2014학년도 2학기 강의 개설을 위하여 해당 교수들과 실무 접촉을 가졌다. 인문학부의 국제협력 책임교수를 만나 두 기관의 MOU 서명에 필요한 문서를 수령하고, 우리대학교의 협정 절차를 밟아 양교의 책임자가 서명함으로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편, 동서문제연구원은 2013년 12월 12일에 몽골국립대학교 사회과학대학과 학술교류 및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이후, 이번에 두 번째로 MOU를 체결하게 되었다. 이로서 두 학교의 협력관계는 더욱 공고해졌으며, Global e-School 과제를 안정적인 수행할 수 있는 틀을 마련하였다.

 

 

vol. 56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