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정갑영 총장, 트베이트 세계교회협의회(WCC) 총무에게 감사패 전달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5-01

정갑영 총장은 지난 4월 9일 총장실을 방문한 울라프 픽쉐 트베이트(Olav Fykse Tveit) 세계교회협의회(World Council of Churches) 총무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정갑영 총장은 이 자리에서 올해로 설립 50주년을 맞는 우리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이 1964년 세계교회협의회의 후원으로 설립된 것에 감사를 표하였다. 또한 지난 50년 간 연합신학대학원이 전문 신학대학원으로서 한국교회의 성장에 든든한 초석이 되어 왔음을 설명하였다. 세계교회협의회(WCC)는 연합신학대학원이 한국교회와 함께 세계 선교 사역의 하나로 추진하는 송도 G.I.T.(Global Institute of Theology) 설립에 큰 관심을 가지고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감사패 수여식에는 정석환 연합신학대학원장과 권수영 부원장, 백영민 객원교수, 세계교회협의회 트베이트 총무, 김동성 국장, 장상 공동의장, 배현주 중앙위원, 천영철 연락관 등이 참석하였다.

트베이트 총무는 이날 신학관 예배실에서 열린 신과대학 채플에서 우리대학교의 건학정신이 되는 진리와 자유에 대하여 설교하였으며, 트베이트 총무와 방문단은 연세-삼성학술정보원과 언더우드기념관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vol. 56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