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경영대학, AACSB 재인증 획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5-01

경영대학(학장 박영렬)은 세계경영대학협회(The 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 of Business; 이하 AACSB)가 수여하는 경영교육기관 재인증을 받았다. 인증 기간은 5년으로 2019년 2월까지 유효하다.

2009년 AACSB로부터 5년 인증을 받은 후, 올해 다시 5년간 재인증을 받은 것이다. 이로써 우리대학교 경영대학은 세계적 권위의 양대 인증 기관인 AACSB와 EQUIS, 그리고 한국경영학 교육인증인 KABEA까지 모두 획득한 국내 유일의 경영대학이라는 명성을 이었다.

AACSB는 미국의 주요 대학의 학장들이 1916년 설립한 비영리기관이다. 세계적인 명문 경영대학이 갖춰야 할 교육표준을 제정해 까다로운 절차와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국제인증을 수여한다. 하버드대, 예일대, 컬럼비아대 등 세계 유수의 경영대학이 이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월 재인증 심사를 위해 방문한 실사단은 학부 학생들의 우수성, 한국 사회에서 연세 경영의 위상, 우수한 교수진, 연세대학교의 훌륭한 인프라, 3대 핵심 가치와 관련한 프로그램에서의 동문들의 활발한 참여 등을 높이 평가하였다.

박영렬 경영대학 학장은 4월 싱가폴에서 개최된 AACSB 연례회의에 참석하여 영광의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vol. 56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