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상남경영원, 제8기 연세의료원 Mini MBA과정,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개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5-01

제8기 연세의료원 Mini MBA과정 입학식이 지난 4월 17일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개최되었다.

이 과정은 외부협력병원 원장 3명을 포함하여 신촌, 강남, 용인세브란스 병원 교원 43명이 참여한다. 의료원 Mini MBA과정은 상남경영원에서 진행하는 과정 중 최초로 강남지역에서 개설하는 과정이다. 의료원 교수들이 경영 지식을 습득하여 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하고, 의료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의료산업화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8기까지 진행되고 있다.

연세의료원 Mini MBA과정은 2010년도에 1기 개설을 시작으로 연 2회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다. 7기까지 약 283여명의 연세의료원 교수진 및 외부동문이 본 과정에 참여하였고 243명이 수료하였다. 지난 1기 ~ 7기는 신촌캠퍼스 상남경영원에서 교육이 진행되었으나, 이번 8기는 강남세브란스병원 교수진의 교육수요에 맞춰 특별히 경영대학 교수진이 강남세브란스 병원으로 출강하여 강의와 프로젝트 자문을 담당하게 되었다.

본 과정은 약 12주 동안 매주 목요일 야간수업으로 진행되며, 의료환경 변화와 혁신적 경쟁전략, 성공적인 전략 수행을 위한 리더십과 조직관리, 의료서비스 프로세스 혁신 등 의료 경영과 관련한 다양한 강의 및 사례연구와 함께 팀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vol. 56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