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의전매뉴얼 발간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4-01

의료원은 2012년 영문서 모음집에 이어 최근 의전매뉴얼을 발간하고 각 부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한다.

의료원은 외국의 많은 보건의료기관 대표와 고위급 정부 관계자들이 방문하면서 다양한 규모의 국제행사를 자체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의료원은 이런 국제행사를 진행하며 그동안의 노하우를 엮어 의료원 산하 부서에서 행사를 준비하는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매뉴얼북을 제작하게 됐다.

이철 의료원장은 “올바른 의전은 상대를 예우하고 배려함으로써 기관의 신뢰도는 물론 격 또한 높일 수 있다.”면서 “의전은 상대 기관과의 공식적인 관계 구축에 보다 전략적인 힘을 실어 줄 수 있기 때문에 해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 중요하다.”며 의전의 중요성을 설명했다.이번에 발간된 의전매뉴얼은 국제행사에서 좌석배치와 차량, 엘리베이터 등에서 위치와 존칭 등 의전 예우에 대한 기본사항에서부터 행사기획과 초청, 협약식 준비, 시나리오 작성 및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준비 단계별 설명과 실제사례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철 의료원장은 “4월 연세암병원 오픈 행사 등 다양한 국제행사가 개최되는 중요한 시기에 의전매뉴얼을 발간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교직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vol. 55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