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구 프론티어] 김동호 교수, ‘Angewandte Chemie’의 Author Profiles에 소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3-01

앙게반테 케미에 25편 논문 게재한 세계가 주목하는 연구자

화학과 김동호 교수가 세계 저명 학술지인 ‘앙게반테 케미(Angewandte Chemie International Edition)’(IF=13.734) 2014년 2월호의 ‘Author Profiles’ 코너에 소개됐다.

Author Profiles는 지난 10년 간 최소 10편 이상의 연구결과를 앙게반테 케미에 게재하여 학술지의 발전에 영향력을 발휘한 과학자들을 소개하는 코너다. 우리대학교의 김동호 교수는 총 25편의 논문을 게재해 한국 과학자 중 가장 많은 논문을 게재했다. 특히 이 논문들 중 4편이 표지 논문으로 선정되는 등 뛰어난 연구 성과들이 발표되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 교수는 앙게반테 케미 이외에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세계 저명 학술지 ‘Nature Chemistry’, ‘Chemical Society Review’, ‘Accounts of Chemical Research’, ‘Journal of the American Chemical Society’ 등 다수의 SCI급 학술지에 총 40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논문의 피인용 횟수는 12,400회를 상회한다. 또한 논문의 질과 양을 동시에 고려하는 지표인 H-index는 62이고, 표지 및 해설 논문은 총 20여 편에 달하는 등 뛰어난 연구업적을 달성했다. 이러한 연구 성과를 토대로 김동호 교수는 우리대학교에 특훈교수 제도가 신설된 2007년 이래로 지금까지 연속해서 언더우드 특훈교수로 재선정되고 있다.

   

 

vol. 55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