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연세대학교-국립과학수사연구원 연구 협력 워크숍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3-01

1월 27일 오후 3시 원주캠퍼스 청파회의실에서 산학협력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등 관련 중·장기 협력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2014 연세대학교-국립과학수사연구원 연구 협력 워크숍’이 개최됐다.

2013년 원주시로 새롭게 둥지를 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우리대학교와 현안업무를 서로 공유하고, 상호 연구 협력을 통하여 전공지식을 응용함으로써 세계 일류의 감정기관으로 도약하고자 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대학교는 학문적으로 각종 협력 프로그램 및 연구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함으로써 양 기관이 서로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발표 및 연구영역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상호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우리대학교는 ▲ 제1 주제 : 의학 분야 ▲ 제2 주제 : 이학 분야 ▲ 제3 주제 : 공학 분야에 대해 발표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 제1 주제 : 감정 연구 분야 소개 및 정보교류 ▲ 제2 주제 : 연세대학교-국립과학수사연구원 협력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 행사에는 이인성 원주부총장 등 해당 전공 분야 교수 30여 명과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서중석 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원주캠퍼스는 원주시로 이전하게 될 13개 공공기관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할 것이며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다.

 

vol. 55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