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리더십센터, 2013학년도 동계 리더십 캠프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3-01

리더십센터(소장 이정훈)는 지난 2월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간의 동계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리더십센터 산하의 네 개 학생자치단체(YNEAN, YDMUN, YKRF, 리더스 클럽)에서 총 26명이 참가한 이 캠프는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에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 개개인의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동시에 네 단체가 리더십센터라는 하나의 이름으로 소속감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참가 학생들은 활동 내용에 따라 조를 재편성하여 활동했다. 우선 단체별로는 2013년의 활동을 보고하고, 2014년의 새로운 활동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에 따른 피드백과 개선을 위한 후속 회의도 이루어졌다. 그리고 조별로는 네 단체가 하나의 비전으로 삼을 수 있는 연세 리더십에 대해 새롭게 정의하면서 이를 추진하기 위한 협력 프로그램을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송민하 학생(리더스 클럽, 영어영문학과 13학번)은 “이전에는 리더십센터 산하의 단체들의 이름도 정확하게 알지 못했고, 하는 일도 어렴풋이 알기만 했었다. 그러나 캠프에 참가하면서 내가 속한 리더스 클럽뿐만 아니라 다른 단체들도 각자의 위치에서 좋은 성과를 올리면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서로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으며 “이런 화합의 시도는 분명 네 단체가 하나의 이름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내비쳤다.

   

   

 

vol. 55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