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연합신학대학원 미래교회 컨퍼런스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3-01

연합신학대학원은 ‘행복한 인생, 코칭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2014년 미래교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컨퍼런스는 2월 10~11일 이틀 동안 진행됐으며, 목회자, 전문 코치, 상담사는 물론 상담과 코칭에 관심 있는 사람들로 약 160명이 참여했다.

최근, 코칭은 여러 분야에서 주목을 받으며 그 가능성과 잠재력이 각광받는 분야이다. 본 컨퍼런스는 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이 경험하는 외로움과 절망, 여러 가지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으로 사용되고 있는 코칭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올바른 코칭문화가 뿌리내리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특히 교회 현장에서 코칭은 여러 가지로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본 컨퍼런스에서는 코칭의 다양한 영역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교회 현장에서의 가능성을 가늠하기 쉽도록 다양한 강연을 진행했다.

컨퍼런스에 참가했던 한 목회자는 “코칭이 어떻게 교회에서 적용될 수 있는 지 막막했는데 다양한 분야를 목회와 연결 해서 설명해 주어 좋았다.”고 이야기했으며 어떤 참가자는 “개인의 삶을 보다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코칭의 필요성에 대해서 공감할 수 있었고 보다 심도 깊게 배우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연합신학대학원에서는 보다 깊이 공부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비즈니스 코칭 전문과정, 스터디 라이프 코칭 전문과정, 코칭 고급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vol. 55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