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리더십센터 소식] 안상수 전 인천광역시장 초청 제77차 리더십 특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1-01

인천광역시를 국제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한 리더십

동서문제연구원 리더십센터(소장 이정훈)에서는 12월 3일 오후 4시 장기원 국제회의실에서 안상수 전 인천광역시장을 초청해 제77차 리더십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안상수 전 인천광역시장은 제15대 한나라당 국회의원, 제3, 4대 인천광역시 시장을 역임했으며, 2009년에는 대한민국 글로벌 CEO 글로벌 브랜드 경영 부분 상, 제9회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행정혁신 부분을 수상한 바 있다.

안상수 전 인천광역시장은 동아시아의 국제도시로 부상하고 있는 인천광역시의 발전을 일구어 온 행정 경험과 리더십을 강연했다. 역사적으로 관문도시로서 기능해 온 인천광역시를 동아시아의 중심 도시로 성장 발전시키겠다는 비전을 갖고 인천국제공항, 인천대교의 설계와 기공식 그리고 송도를 포함한 인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법제화하는 과정의 생생한 경험을 전했다. 안 전 시장은 2024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발전가능성이 높은 도시 인천광역시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급변하는 국내외적 정세 변화 속에서 여러 정부 부처의 이해관계를 조정하고 협력을 구축해 왔던 리더십을 차분하지만 열정을 다해 이야기했다.

강연에 참석한 학생들은 우리대학교 국제캠퍼스와 외국대학 캠퍼스 유치의 과정을 질문하기도 했으며 안 전 시장은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 우수한 학생들이 올 수 있는 국제 교육도시를 만들고자 하는 비전을 실현하고 싶었다고 대답했다.

 

vol. 55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