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치의학교육원, 20주년 심포지엄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1-01

치과대학 치의학교육원은 11월 12일 치과대학병원 강당에서 ‘The past, present and future of Continuing Education at YUCD’라는 주제로 20주년 심포지엄을 가졌다.

1993년 임상연수원으로 시작한 치의학교육원은 국내 첫 치의학 교육원으로 개원의와 공중보건의, 치과위생사 등을 대상으로 장단기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치과 임상강좌와 실습을 통해 치의학교육을 실제 임상과 연계하는 평생교육으로서의 역할도 함께 수행했다.

이근우 치과대학장은 “지난 20년 동안 실제임상에 필요한 지식과 술기 위주의 교육으로 우리나라 치의학계에 뚜렷한 업적을 남겼음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국내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벌 형태의 교육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오세조 미래교육원장이 ‘사회교육에서 대학의 역할’에 대해, 김성택 치의학교육원장이 ‘치의학교육원 현황’, 정일영 교수(보존과학)가 ‘현장에서 바라본 치의학교육 20년’, 김희진 교수(구강생물학)가 ‘치의학교육 영역확장 사례 및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치의학교육원은 이번 20주년을 계기로 우리나라 임상치의학의 선두주자로서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및 세계 각국의 치과의사를 위한 표준화된 지식과 기술을 전수하고 주도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치의학 평생교육센터로의 발전을 다짐했다.

 

vol. 55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