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우리대학교, 국내 대학창업을 선도한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1-01

‘2013 청년창업로드쇼’ 개최

창업지원단(단장 손홍규)과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전영달)는 11월 26일 공학원에서 ‘2013 청년창업로드쇼’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우리대학교 창업사관학교를 비롯한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기업 등 86개 기업이 참여했다. 또한, 전시회를 포함한 창업, 변리, 기술평가 등 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해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제품 홍보와 더불어 창업 동기도 불러일으켰다. 또한, 토크 콘서트 시간에는 인브랜드마케팅연구소(김지호 소장), (주)플레이어스(신성일 대표이사), (주)쇼앤에듀(강수용 대표이사) 등 3명의 청년창업 CEO들이 예비창업자들과 자유로운 형식으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대학교는 국내 대학 중 창업을 선도하는 모범대학으로 손꼽히고 있다. 지난 2011년에는 중소기업청이 창업 선도대학으로 지정하기도 했다. 우리대학교는 창업 선도대학으로서 대학 내에 창업문화를 활성화하고, 학생창업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창업자 발굴에서부터 창업지원 육성프로그램까지 다양한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단순한 기술창업지원에만 머무르지는 않는다. 에인절투자, 펀드 조성과 같은 창업기업 투자지원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특히 산학협력 창업기업 지원, 교환학생을 대상으로 한 창업강좌, 스타트업 기업 연계, 인턴십 파견과 같은 글로벌 창업지원은 우리대학교만의 차별화된 창업지원프로그램으로 평가받는다.

손홍규 창업지원단장은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지원기관들과 협력하여 더욱 다채로운 창업지원을 해나갈 것”이라면서, “우리대학교 창업지원센터는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청년 CEO 양성을 통해 국가경제성장에 더욱더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vol. 55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