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3차 연세헬시아카데미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1-01

아이 교육과 건강 요리를 동시에

연세우유와 테트라팩 코리아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3차 연세헬시아카데미가 지난 11월 30일 마포구 합정동 소재 차리다 스튜디오에서 열렸다.

연세헬시아카데미는 아이 교육과 건강 요리 등 주부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를 알려주고 엄마와 아이가 함께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강좌이다.

3차 연세헬시아카데미는 모두 2개의 강좌로 이뤄졌다. 1교시는 ‘허그맘 심리연구소’의 대표이며 아동 심리‧교육심리 전문가로 활동 중인 김동철 강사의 강의로 꾸며졌다. 아이의 지능과 성격 등을 분석하여 그에 따른 교육 방법을 알려주는 ‘우리 아이 성향에 따른 맞춤 교육법’ 강좌에서는 사전 검사와 엄마와 함께 그림 그리기 등을 통해 아이의 성향을 알아보고 교육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2교시에는 KBS TV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푸드스타일리스트로 활약 중인 은아스타일팀의 김은아 강사가 ‘두유 크림 떡볶이&깨깨오톡 만들기’ 강좌를 했다. ‘유기농콩을 갈아 만든 무첨가 두유’를 이용하여 엄마와 아이가 함께 만든 떡볶이와 깨깨오톡을 시식했다.

연세헬시아카데미에 참석한 아이디 'the0gam'님은 “아이 교육에 관심은 많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몰라 막막했는데 김동철 박사님의 강의가 큰 도움이 됐다.”며, “아이와 함께하는 요리도 즐거웠다. 다음 행사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를 준비한 연세우유 브랜드홍보팀 김수정 팀장은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유익한 강좌를 제공하기 위해 연세헬시아카데미를 준비했다.”며 “내년에는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vol. 55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