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강남, 치료-힐링 결합 신개념 의료관광 상품 런칭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3-12-01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과 도브로 헬스투어 개발

러시아 환자 대상 맞춤형 치료 및 힐링(치유) 프로그램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치료는 물론 힐링까지 결합된 상품을 출시했다.

해외환자 유치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동강시스타(대표이사 남만진)와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컨소시엄을 구축(이하 사업단)하고 10월초 러시아 연해주 블라디보스토크 현대호텔에서 새롭게 개발한 의료관광 패키지 상품 ‘도브로 헬스투어’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러시아어로 ‘친절한 건강여행’ 이라는 뜻을 지닌 ‘도브로 헬스투어’는 알코올 중독·심혈관질환·간질환·각종 암 질환·만성 성인질환 등을 강남세브란스병원과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 치료하고 강원도 영월에 위치한 동강시스타 리조트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연계한 상품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강원지역사업평가원의 지원으로 개발됐다.

러시아는 현재 연간 4만 명 이상이 지속적 알코올 섭취에 따라 발생하는 질환으로 사망하며 1인당 연간 18L의 알코올을 섭취할 만큼 세계 최고 알코올 소비량을 보여 남성 사망률의 40%가 알코올과 관련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업단은 한국을 방문하는 러시아 환자들의 편의를 위해 공항 픽업부터 진료예약, 통역, 관광 등 의료외적인 토털서비스를 제공해 힐링 프로그램이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러시아 환자용’ 맞춤구조를 마련했다.

사업단 활동을 이끄는 안철우 강남세브란스 국제진료소 소장은 “러시아 환자들이 많이 겪는 심혈관·간·암질환 등 중증질환에 대한 적극적 조기 검진은 질환 예방에 큰 효과를 거둘 것이며 향후 치료효율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브로 헬스투어 상품은 러시아 사람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중증질환자에 대한 최고수준의 의료제공은 물론 심신치료와 휴(休) 치료까지 제공할 수 있어 해외환자유치사업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러시아 환자는 헬스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1주일부터 2개월 사이의 투어 일정과 질환(건강검진)에 적합한 의료기관을 선택할 수 있다.

 

vol. 55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