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언더우드학원선교센터 2013-2학기 목회자 독서모임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3-10-01

2013-2학기 목회자 독서모임이 지난 9월 10일부터 매달 둘째, 넷째 화요일 오전 7시에서 8시 30분까지 진행되고 있다.

교목실 언더우드학원선교센터(소장 정종훈 교수)가 지난해부터 매학기 마련하고 있는 목회자 독서모임은 지역교회 목회자들의 목회역량 강화에 일조하고자 마련됐다. 우리대학교의 명저 출판 교수들이 강사로 나서 목회자를 위한 교육을 하고 있다.

독서모임에 참석한 신승섭 목사(세광교회)는 "목회자들이 관심은 가지고 있지만 평소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분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접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 한국교회의 질적 향상을 위한 좋은 장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윤철종 목사(고촌순복음교회)는 "목회자 독서모임을 통하여 학원과 현장의 목회가 소통하고 한국의 기독교가 하나님 앞에 바르게 세워지기를 기대한다"며 목회자 독서모임이 한국교회 소통의 창구가 되기를 바랐다.

가을 학기 목회자 독서모임은 오는 9월 10일부터 12월 10일까지 매달 둘째, 넷째 화요일 오전 7시에서 8시 30분까지 루스채플 원일한홀 101호에서 진행된다. 강연자로는 정갑영 총장(경제학)을 비롯하여 하경심 교수(중어중문학), 이영욱 교수(천문우주학), 김우택 교수(시스템생물학), 이연숙 교수(실내건축학), 정재현 교수(연합신학대학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나선다.

목회자 독서모임은 무료로 진행되며, 독서를 통해 목회역량 강화를 원하는 목회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등록 선착순으로 50명까지 신청을 받는다.

한편, 목회자 독서모임을 주관하는 언더우드학원선교센터는 우리대학교 교목실이 대학의 창립이념인 기독교 정신을 함양하고, 한국교회 학원선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하는 싱크탱크(Think-Tank)로 섬기기 위해 2012년 7월에 설립된 기관이다. 언더우드학원선교센터는 현재 리더십 캠프, 원우 컨퍼런스, 학생선교대회, 학원선교사역자 컨퍼런스, 공개강좌, 글로벌 인턴십 봉사활동 등 학원선교의 현장과 이론을 일체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 문의 : 02) 2123-4506, ucmc@yonsei.ac.kr

 

vol. 55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