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미국 가렛복음신학대 L. J. 렉터 부총장 초청 특강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3-10-01

신과대학 및 연합신학대학원은 9월 4일부터 5일까지 미국 가렛복음신학대학(Garrett-Evangelical Theological Seminary)의 랄렌 렉터(Lallene J. Rector) 부총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했다. 렉터 부총장은 목회심리학과 상담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2014년부터 이 대학의 총장직을 수행할 예정이다.

렉터 부총장은 이번 우리대학교 방문 기간 동안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신학과 상담에 대한 수준 높은 학문적 통찰력을 전달했다.

첫 번째 특강은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You are Witnesses to Theses Things'라는 제목으로 열렸으며, 렉터 부총장은 연세신학의 미래인 학부생이 기독교적 증인이 되어 예수의 축복을 널리 전하라고 강조했다.

상담·코칭 전공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한 두 번째 특강은 'The Quest for Human Perfection: Idealization, Spirituality and Mystical Experience'라는 제목으로 열렸다. 이 강연에서는 인간은 절대자에 대한 유아기적 환상, 절대자와 부모의 동일시와 이에 대한 좌절 경험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절대자의 추구에서 최종단계인 신을 추구하는 신앙을 통해 자신의 본질적 불완전성에 기인하는 불안을 해소할 수 있음을 강연했다.

마지막 특강은 'Early Selfobject Experiences and Gendered God-Representations'를 제목으로 진행됐다. 이 강연회에서 하나님 이미지 형성의 과정을 자신의 전공 분야인 목회심리학과 상담의 입장에서 설명했다. 특히, 이 강연은 참여한 신학과 학생들의 열띤 참여로 인해 예정된 시간을 초과하여 진행됐다. 이러한 학부 학생들의 열정에 대하여 렉터 부총장은 깊은 감명과 감사를 표현했다.

이번 렉터 부총장의 방문을 통하여 연세신학은 세계로 나아가는 가능성과 역량을 확인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vol. 55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