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여동문의 날 행사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1997-06-02

이번 5월 24일 오후 4시에 '여동문의 날'행사가 1백 5십여명의 여동문이 참석한 가운데 총장 공관 뜰에서 열려 오랜만에 여동문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는 5월 창립 기념 동문의 달 행사 중 하나로, 사회 각계 각층에서 활약하고 있는 우리 대학교 출신 여동문들의 친목 도모와 연세의 발전을 함께 다짐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먼저 간단한 식사로 대화의 시간을 가진 후, 자랑스런 여동문 표장, 장학금 수여, 그리고 뒤풀이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자랑스런 올해의 연세여성상에는 김성주 동문이 뽑혔다. 김성주 동문은 현재 성주 인터내셔널의 대료로 재계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이고 있다. 또 이날 행사를 맞아 여동문회에서는 박정희양(국어국문학과 대학원 박사 1학기), 이수현양(중어주문학과 4년), 김정순양(화학과 4년에게 각각 7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공식적인 행사가 끝난 후 뒤풀이 시간에는 다양한 여흥과 행운권 추첨, 그리고 참석한 여동문들에게 푸짐한 선물 증정이 있었다. 또 이날 여동문회에서는 새로운 소식지를 만들어 배포했으며 이를 통해 여동문들이 학교 및 동문들의 소식을 알리고 동문회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여동문들은 연세 여성 언론인회에 약 250명, 연세 동문 여교수회에 약 300명이 참여하여 두드러진 활약을 보이고 있으며 또 이 밖에도 다양한 단체를 통해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하고 있다. 여동문회는 동창회장인 유승미 동문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vol. 25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