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기금 소식] 신봉애 명예교수, 피아노 구입 기금 1억 원 기부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3-09-01

정년퇴임을 맞아 후학 사랑의 마음을 담아

지난달 정년퇴임한 우리대학교 피아노과 신봉애 교수는 음악대학 피아노 구입 기금으로 1억 원 기부를 약정했다. 신 교수의 피아노 구입 기금 기부는 남다른 후학 사랑이 담겨 있기에 그 의미가 각별하다. 신 교수는 최근 학교 측에서 열악한 음악대학 건물들을 개선하는 대대적인 공사를 하는 것을 지켜보며, 그 다음으로 후학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일지 고민했다.

“제가 기부금으로 구입을 원하는 스타인웨이(Steinway & Sons) 피아노는 연주에 기본적인 악기에요. 각종 콩쿠르나 여러 연주회장에서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는 악기인데 음대 내에서 이 악기로 후학들이 연습할 기회가 없었어요. 연주를 할 때에 그 악기가 가진 특수한 음색이나 건반 모션으로 본연의 예술적 기교를 만들어야 하는데, 정작 연습할 때는 다른 피아노로 연습하게 되는 바람에 공연장에서 100% 본인의 연주 실력을 발휘하기가 어려워요. 그래서 후학들이 더 좋은 연주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어요.”

기부를 약정한 신 교수는 오히려 너무 많은 은혜와 축복을 입어서 행복하게 영재를 가르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고 말했다. 퇴임을 했다기보다는 빛나는 졸업장을 받은 느낌이라는 신 교수는 비록 교수라는 직함을 내려놓지만, 명예교수로 후학들을 지속적으로 지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신 교수는 연세 구성원들에게 “연세 공간은 자유롭고 좋은 환경, 훌륭한 선생님들과 우수한 동료친구들이 모두 함께 있는 곳이니 감사한 마음으로 학업에 몰입하여 희열(喜悅)을 느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vol. 55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