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빈곤문제국제개발연구원, 캄보디아 인력개발센터 설립사업 IT 강사과정 초청연수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3-08-01

원주캠퍼스 빈곤문제국제개발연구원에서는 6월 25일부터 8월 18일까지 캄보디아 인력개발센터 IT 강사 양성을 위한 초청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8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초청 연수는 캄보디아 인력개발센터에서 IT 교육을 강의할 현지 강사요원 5명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IT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원주캠퍼스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최광훈 교수와 임효상 교수가 진행했다.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개발, 임베디드 시스템과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강의와 실습이 연수 기간 동안 진행됐다. 또한 연수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글로벌 행정학과 교수의 참여로 한국의 행정개혁과 전자정부, 한국 IT 개발 경로와 IT 개발의 성공요인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져 이론과 실습은 물론 한국 전자정부의 역사와 비전까지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연수생들은 “자국에서는 배울 수 없는 iOS, 안드로이드 등 매우 유용한 강의를 들었고 한국의 전자정부 같은 경우 자국의 롤모델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그리고 “이러한 계기를 만들어 준 한국국제협력단, 프놈펜 왕립 대학, 빈곤문제국제개발연구원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했다.

 

vol. 55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