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에티오피아 오로미아주 홀레타 지역 모자보건증진 및 지역사회개발 프로젝트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3-08-01

보건과학대학 보건행정학과 남은우 교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대학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국제개발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에티오피아 오로미아주 홀레타(Holeta) 지역 모자보건증진 및 지역사회개발사업의 상황을 점검하고 추후 사업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6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에티오피아를 방문했다.

이 사업은 대학의 전문 분야를 활용하여 개발도상국가 현지 경험을 확대하기 위하여 KOICA에서 새로이 만든 대형 국제협력지원 과제로, 에티오피아의 건강도시사업개발 및 모자보건사업개선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2012년 12월부터 시행 중이다.

사업개발 추진은 에티오피아의 빈곤문제 해결 및 국제개발을 위해 사업 관련 대학인 보건과학대학과 정경대학 및 빈곤문제국제개발연구원(IPAID)의 연계에 의해 사업을 개발 및 운영하고 미국의 컬럼비아 대학 국제행정대학원과 연구협력하며, 에티오피아의 명성의과대학과 명성기독병원이 현지 업무를 협력하게 된다.

특히 본 사업팀은 'Young Fellow' 제도를 신설하여 우리대학교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현지로 파견함으로써 미래의 국제개발협력 인력을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vol. 55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