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우간다 환경부 장관 원주캠퍼스 방문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3-06-01

5월 16일 우간다의 무내바 나부게레(Munaaba Flavia Nabugere) 환경부 장관이 원주캠퍼스를 방문하여, 원주환경친화기술센터(센터장 조승연) 및 에코스마트 상수도시스템 개발사업단(단장 노수홍)과 업무 협의를 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5월 15일 대구에서 제7차 세계 물포럼(The 7th World Water Forum 2015) 개막 행사에 참석차 한국을 방문한 무내바 환경부 장관을 우리대학교 환경공학부가 초청함으로써 이루어졌다.

이번 업무 협약에는 우리대학교 강준원 교수, 김명진 교수를 비롯한 에코스마트 상수도시스템 개발사업단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의에서는 노현석 교수가 환경공학과 및 원주환경친화기술센터를 간략히 소개하였고, 에코스마트 상수도시스템 개발사업단 정연정 박사가 사업단에 대한 소개와 현재 환경공학부에서 개발하고 있는 저개발국용 정수처리 장치에 관한 적정기술을 소개했다. 우간다 환경부 장관은 우간다의 환경 문제에 대한 상황을 참석자들에 설명하고, 상호 간 협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업무 협의 후 우간다 환경부 장관은 원주환경친화기술센터의 수질 분석실을 비롯한 시설과 원주캠퍼스를 둘러보았다. 이번 방문으로 환경공학과 및 에코스마트 상수도시스템 개발사업단과 우간다 정부가 향후 상호 협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vol. 54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