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세계적 호텔 경영의 대가, MGM 빌 홈버클 특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3-06-01

경영대학 YSB Global CEO Forum

5월 10일 상남경영원에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다. YSB Global CEO Forum 특강을 위하여 MGM 리조트인터네셔널사의 최고 마케팅 담당자(CMO)를 역임하고 있는 빌 홈버클(Bill Hombuckle) 사장이 우리대학교를 방문했다. 빌 홈버클 사장은 34년간 호스피텔러티 및 게임 산업에 종사해 온 전문 경영인으로 자산 포트폴리오, 수익성 강화, 보상 프로그램 개발과 기업 역량을 융합하는 데 주력하여 MGM이 세계적인 레저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기여했다. MGM 리조트인터내셔널은 사자 로고로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세계 2위의 호스피털러티 회사이며, 미국 내 다양한 지역에 19개의 호텔을 소유하고 있다.

상남경영원 로즈우드룸에서 열린 특강에서 유쾌한 유머와 카리스마 있는 강의로 청중들을 사로잡은 빌 홈버클 사장은 전통적인 호텔 산업과, 오늘날의 호텔 산업, 그리고 앞으로 호텔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그는 더 이상 호텔 산업이 전통적인 룸과 카지노, 그리고 편의 시설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때문에 새로운 경향에 대응하는 MGM사의 다양한 산업 분야를 소개하며 미래의 호텔 경영인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이번 포럼에 참가한 석사 과정 곽용성 학생(경영 12학번)은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호텔 경영의 명사가 학교에서 특강을 하는 것 자체가 매우 의미 있고,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에는 다수의 학부 학생들도 참가해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그 중 김선영(경영 10학번)과 정민영(경영 11학번) 학생은 “학문적인 강의에서 벗어나 실제 그 산업 전선에서 일하고 있는 분의 생생한 강연을 듣게 되어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진로에 대한 시각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줘 고맙다”고 밝혔다.

 

vol. 54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