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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201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연세우유 우유부문 선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2-03-01

연세우유가 한국소비자포럼과 한국경제신문, 한국 소비자브랜드위원회와 주최한 ‘201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우유브랜드로 선정됐다. ‘201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함께 소비자 평가단 현장투표 및 이메일 조사를 실시하여 총 122만여 건의 소비자 참여로 진행된 결과라는 점에 있어 그 선정에 의미가 깊다. 1962년 선교사들이 젖소 10두를 기증한 것으로 시작된 연세우유는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는 유서 깊은 유업체이다. 연세우유가 반세기 동안 소비자들에게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신뢰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국민건강증진과 교육재원 확보라는 사명 아래 지속적인 품질혁신과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성 확보를 이뤄냈기 때문이다. 연세우유는 우리대학교 의과대학 및 식품관련 교수들로 이루어진 ‘식품과학위원회’를 구성하여 제품에 대한 자문 및 검증을 통해 식품 안전과 품질향상에 노력하고 있으며, 최첨단 생명공학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연세우유 최상급 유기농 원유로 만든 ‘연세 오 유기농 우유’를 비롯하여 국내 최초 유기농 두유인 ‘연세 프리미엄 유기농 두유’, 과육으로만 맛을 낸 자연을 담은 발효유 ‘쉼’ 등은 연세우유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는 제품이다. 연세우유는 우유/발효유/두유 전 품목에 대해 HACCP 인증을 받았으며, 2011년에는 ISO 22000 인증을 취득하여 전 제품에 대한 철저한 위생 및 품질 안전 관리의 우수성을 확인했다. 또한 2008년 탄소성적표지를 국내 유업계 최초로 획득하여 탄소 절감 노력을 실현하는 등 지속가능한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연세우유는 “반세기를 기념하는 50주년을 맞아 올해를 브랜드 경영의 해로 선포하고 다가올 반세기에는 연세우유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워내기 위해 마케팅과 R&D 강화에 주력하겠다”고 선언했다.

 

vol. 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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