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세브란스병원 NCSI 1위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2-02-01

대기시간 확 줄여 고객만족도 대폭 상승 세브란스병원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국가고객만족도조사는 최근 2년 동안 조사대상병원에서 2회 이상 진료서비스를 받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2011년도 병원 의료 서비스업 NCSI 조사에 따르면 세브란스병원이 77점의 점수로 1위를 차지했고, 지난해 1위였던 삼성서울병원은 76점으로 2위, 서울대병원과 서울아산병원은 75점으로 공동 3위를 차지했다. 세브란스병원은 종합병원의 고질적인 문제인 대기시간 문제를 해결하고자 휴게시설을 확충하고 진료진행상황을 SMS로 안내해주는 등 체감대기시간을 크게 줄인 것이 이번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이유로 분석된다. 또한, 세브란스병원은 의료기술수준, 프로세스, 의사, 시설및환경, 예약서비스에서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vol. 53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