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고객만족도 90점대 진입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09-04-16

작년 대비 외래․입원 환자 모두 향상 내부 고객 사기충전제도 시행 효과 좋아 세브란스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의 만족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세브란스병원의 지속적인 서비스 만족도 향상 노력이 점차 결과로 드러나는 것으로 보인다. 세브란스병원이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외래 및 입원환자 1,068명(입원 576명, 외래 492명)을 대상으로 1:1 전화설문을 실시한 결과 2007년에 비해 만족도가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입원환자의 경우 2007년에 전체 89.8점에서 2.5점 높아진 92.3점, 외래환자의 경우 2007년 81.6점에서 2008년 83.5점으로 1.9점 높아졌다. 2006년 67점에서 2007년 89.9점, 그리고 2008년 처음으로 90점대를 달성했다. 입원부문에서 의사의 진료서비스와 간호사의 의료서비스, 병원환경, 기타서비스 등 총 23개 항목에 대해 조사가 이뤄졌으며, 외래부문에서는 예약 및 접수 절차, 의사의 진료서비스, 검사 및 처방 등에 대해 총 21개 항목을 설문조사했다. 입원부문에서 병실이나 화장실 청결도 등 병원환경이 4.2점 향상됐고, 예약 및 접수 절차, 의사의 진료서비스 등이 각각 2.2점과 2.1점 높아졌다. 외래부문에서도 예약 및 접수 절차가 2.9점이 향상되는 등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향상된 것으로 분석됐다. 이철 세브란스병원장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가치를 창조하며, 단순히 만족도뿐만 아니라 고객이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에서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하고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vol. 48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