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김병수 총장 입학식 축사 (요약)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1999-03-16

연세가족이 되신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지식사회, 정보산업 시대로 통칭되는 지구촌 시대, 21세기를 맞습니다. 컴퓨터와 영어 실력을 갖춰 정보화와 세계화의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지적기반을 닦는데 온 힘을 기울이시길 당부합니다. 이에 연세는 여러분들이 새로운 세기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21세기에 맞는 교육목표를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지식사회에는 수많은 새로운 학문, 전문분야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자신의 전공뿐만 아니라 연계학문에도 관심을 기울임으로써 창의적인 연구력을 펼쳐나갈 수 있는 기초를 닦으시길 바랍니다.

오늘날 지식의 반감기는 4∼5년에 지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계속 새로운 학문을 연구하고 또 첨단학문을 창출해 나갈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 앞에는 고민하고 공부해야 할 많은 과제가 놓여 있습니다. 인류 앞에 놓인 공해문제, 에너지문제, 식량문제 등 지구의 문제에도 관심을 기울여 주십시오. 평생을 공부한다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그러한 자세로 여기 연세에서 여러분의 미래를 열어 나가십시오.

연세의 기본이념은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입니다. 이런 신앙적인 토대가 여러분이 일생을 살아 나가는데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모든 것을 장기적으로 크게 높게 보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의 입학을 축하드립니다.

 

vol. 28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