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주요 소식] 이과대학 창립 100주년 기념 산·학·연 동문 CEO 초청 특강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8-05

이과대학 창립 100주년 기념 산·학·연 동문 CEO 초청 특강 개최

이과대학이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산업계, 학계, 연구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동문 CEO들을 초청한 특강을 개최했다.

이과대학은 연세인들이 성공한 동문 CEO들을 초청하여 그들의 성공과 실패담을 듣고, 각 CEO 종사 분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특강 시리즈를 기획한 것이다.

제1회 특별 강연은 6월 5일 삼성학술정보관 장기원 국제회의실에서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신용현 원장(1979년도 물리학과 입학)을 초청하여 이루어졌다. “Better Standards, Better Life!”라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슬로건을 제목으로 삼은 신용현 원장은 여성으로서 연구원 원장이 되기까지의 여러 에피소드와 여성과학자로서의 삶을 소개하였다.

7월 7일 같은 장소에서 있었던 제2회 특별 강연은 케이스톤파트너스 유현갑 대표(1987학번 수학과 입학)를 초청하여 이루어졌다. 사모펀드 분야라는 다소 이색적인 분야에서 성공한 유현갑 대표는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제목으로 강연하였고, 2008년 세계 경제 위기 등 다양한 경제 문제를 다루었다. 두 차례 강연은 우리대학교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포함하여 많은 교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박승한 이과대학 학장은 인사말에서 “이과대학은 지난 100년간 산·학·연 여러 분야에서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하여 크게 기여한 동문들을 많이 배출해 왔다.”고 말하며 이과대학의 지속적 발전을 기원했다.

이과대학은 올해 하반기에 동문 CEO 특강을 3~4 차례 더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