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주요 소식] 국제하계대학, 외국인 학생을 위한 비무장지대(DMZ)투어 및 신촌 물총 축제 참여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8-05

국제하계대학, 외국인 학생을 위한 비무장지대(DMZ)투어 및 신촌 물총 축제 참여

국제하계대학은 7월 31일 국내를 방문하는 외국인 학생에게 가장 인기 있는 비무장지대(DMZ) 투어를 진행했다.

국제처 국제교육센터는 매년 여름 신촌 캠퍼스에서 해외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6주 일정의 연세국제하계대학(YISS)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일정은 임진각, 제3터널, 도라 전망대 등을 돌아본 뒤 파주 프로방스 마을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참가한 학생들은 분단국가인 한국의 특수 상황과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며 잊지 못할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7월 25일과 26일에는 신촌에서 열린 제3회 물총축제에 국제하계대학 외국인 학생들이 다수 참여하였다. 국제교육센터는 학생들에게 물총 등 관련 경품을 제공하였으며, 학생들은 한국의 무더운 날씨를 잠시 잊고 수업 스트레스도 날려버리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대표적인 젊음의 거리 신촌에서 개최된 물총 축제에는 매년 수많은 우리 대학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또래 한국의 젊은이들과 어울리면서 한국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의 장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