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총장님과 함께하는 피자타임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6-01

총장님과 함께하는 피자타임

●나의 미래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

 

‘총장님과 함께하는 피자타임’ 행사가 5월 18일(월) 저녁 6시 국제캠퍼스 제2 기숙사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 행사에서는 “나의 미래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라는 주제로 정갑영 총장과 60여 명의 새내기들이 피자를 함께 먹으며 자신의 미래와 꿈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갑영 총장은 “여러분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 꿈을 크게 가지고 긍정적인 면에 초점을 맞추어 세상을 바라봤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신입생들이 변화하는 세계에 대응하여 열정을 가지고 새로운 것에 도전할 것을 당부했다.

피자타임 이후 1시간이 넘도록 열띤 질의응답 시간도 이어졌다. 학생들은 교육, 사회, 경제, 자신들의 꿈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질문을 쏟아냈다. 경제학자로서 아무리 사회가 개선되더라도 누군가는 소외될 수밖에 없는 사회구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냐는 질문에 “그렇기에 우리 연세인들의 역할이 중요한 것이다”라며 열린 마음으로 인류 사회에 이바지하는 사명을 새기는 지도자가 되기를 당부했다.

또한 꿈을 이루기 위한 인생설계 방법을 묻는 질문에는 새내기들이 1년 동안 RC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글로벌 인재의 핵심 역량인 소통능력(Communication), 창의력(Creativity), 융·복합능력(Convergence), 문화적 다양성(Cultural Diversity), 크리스천 리더십(Christian Leadership)의 5C를 함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하였다. 그밖에도 학업 스트레스를 받는 새내기들에게 어떻게 하면 공부를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한 조언도 덧붙였다.

질의응답 시간이 끝나고 정갑영 총장은 학교와 관련된 흥미로운 퀴즈를 맞춘 학생들에게 직접 연세곰돌이 인형을 선물했다.

본 행사에 참여했던 이예림 학생(아동가족학과)은 “총장님과 피자라니, 어떤 그림이 그려질 지 궁금해서 와봤는데 좋은 결정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vol. 581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