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페어런츠 데이(Parents Day)
원주캠퍼스
원주캠퍼스에서는 ‘2015 페어런츠데이’ 행사가 5월 15일(금) 진행됐다. 1부 행사로 ‘교수-학부모 간담회’, 2부 행사로 ‘본 행사 및 환영만찬’, 그리고 3부 행사로 ‘자녀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 진행됐다.
캠퍼스를 방문한 520여 명의 학부모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준비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원주 캠퍼스 발전에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있는 학부모 대학발전위원들은 학교 발전기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국제캠퍼스
국제캠퍼스에서 2015년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페어런츠 데이(Parents Day) 행사가 5월 23일(토) 오후 1시부터 7시 30분까지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신입생 학부모들에게 학부대학의 교육내용과 RC 교육 시스템에 대한 소개를 통해 연세대학교의 교육 목표와 그 효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약 520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이날 행사는 오후 1시부터 캠퍼스 투어로 시작되었다. 학교에 도착한 학부모들은 학부대학 학생자문단 학생들의 안내로 투어를 하면서 국제캠퍼스 도서관, 기숙사, 강의동 등을 둘러보았다. 캠퍼스 투어를 하면서 학생들의 HE(Holistic Education) 교과 수업 결과물 전시를 관람하기도 하였다.
본 행사는 오후 3시부터 장수철 RC교육원장의 사회로 시작되었다. 정갑영 총장은 개회인사에서 “21세기의 변화와 도전 속에서 송도 국제캠퍼스의 RC 교육을 통하여 이웃과 세계를 섬기는 리더들을 키워갈 것”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130년 전 연세 설립자들의 헌신과 믿음의 정신을 되살려 새로운 연세를 만들어 가는 ‘제3의 창학’의 비전에 대하여서도 설명했다.
이어서 학부대학 최강식 학장은 RC 교육 시스템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RC 교육이 더욱 체계화되고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강조하였다. 특히, 문화예술 교과목인 ‘CCM 찬양팀’의 공연에서는 정갑영 총장이 무대에서 학생들과 함께 CCM곡들을 직접 불러 분위기가 더욱 무르익은 가운데 본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본 행사 이후 학부모들은 학부대학/UIC 지도교수 간담회에 참여하여 자녀들의 진로 및 대학교육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설명을 듣고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어서 자녀들이 거주하는 개별 하우스를 방문하여 담당 RM(Residential Master) 교수들과 학생들의 기숙사에서의 일상생활 및 RC 프로그램에 대한 대화를 이어 갔다.
이번 Parents Day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연세대학교의 RC 교육에 대하여 더 많이 알고 신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자녀가 다니는 연세대학교에 대하여 자긍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다른 한 학부모는 “총장님, 교수님들과의 만남과 대화로 자녀의 구체적인 대학생활에 대하여 이해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