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주요 소식] SNS 학생 기자단 1기 출범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11-05

SNS 학생 기자단 1기 출범

SNS를 통해 캠퍼스 구석구석의 소식을 생동감 있게 전해줄 학생 기자단이 꾸려졌다.

대외협력처(처장 김상준) 홍보팀은 지난 10월 31일 오후 6시 스팀슨관 208호에서 ‘연세대학교 SNS 학생 기자단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홍보팀은 최근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yonseiblog),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ysuniversity),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ysuniversity) 등을 구축하고 SNS를 통한 홍보를 시작했다. 이러한 홍보 활동에 활기를 불어넣고 젊은 층과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재학생들로 구성된 기자단을 발족했다.

이번에 선발한 기자단은 신촌캠퍼스와 국제캠퍼스에서 수학하고 있는 2008학번에서부터 2014학번 새내기까지 다양한 전공과 나이의 학생 12명이다.

발대식에서 기자단은 각자 활동에 대한 포부와 기대를 표하면서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나타냈다. 윤여홍 학생(경영 11학번)은 “후배들을 위해 학교생활에 도움이 될 정보들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고, 이진경 학생(아시아학 13학번)은 “국제캠퍼스 생활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들과 느꼈던 소중한 경험들을 SNS를 통해 알릴 수 있게 되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전혜정 대외협력처 부처장은 “뜨거운 열정을 가진 학생들을 1기 기자단으로 선발하게 되어 반갑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이 우리 대학교 SNS 홍보의 초석을 놓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SNS를 통해 수많은 이들에게 학교를 알린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활약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전혜정 대외협력처 부처장, 차기섭 홍보팀장, 김문희 홍보팀 과장, SNS 학생 기자단 1기 9명 등이 참석했다.

 

sns기자단1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