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제3회 연세의료원-고대의료원 공동 기술설명회 성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4-05-21

제3회 연세의료원-고대의료원 공동 기술설명회 성료

국내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과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지난 9일, 의료원은 고대의료원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2024 연세의료원-고대의료원 공동 기술설명회’를 개최했다.


기술설명회에는 금기창 의료원장과 최재영 의과학연구처장, 정은영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 윤을식 고대 의료원장, 김학준 고대의학연구처장 등 양 기관 주요 보직자와 정부기관 담당자, 바이오·헬스 분야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의료원은 2022년 연구 교류 및 의료기술사업화 발전을 위해 고대의료원과 기술사업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같은 해 제1회 행사를 개최했으며 매년 정기적인 공동 기술설명회를 통해 양 기관의 첨단 의료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각 기관의 지원을 받아 만들어진 우수 창업기업을 소개하고, 대학 중심의 기술사업화 성과 창출을 위해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정윤택 제약산업전략연구원 대표가 대한민국 바이오헬스 기술의 글로벌 진출 전략에 대해 특강을 진행하고, 양 기관이 선정한 우수기술을 개발자가 직접 발표했다. 치과대학 이기준 교수(교정과학)는 ‘3D 프린팅을 이용한 투명 치아교정 장치의 제조방법’을, 의과대학 임재열 교수(이비인후과학)는'인간 타액선 상피성 줄기세포 또는 전구 세포유래 단일클론세포 분리, 유지, 증식 및 분화 방법 및 타액선 질환 치료용 세포외 소포체 생산방법’을 발표했다. 이어서 연세의생명연구원 임병현 연구교수는 ‘활동 전위기간 상환 현상을 반영한 심장모델 생성 방법 및 생성장치’에 대해 소개했고 면역질환연구소 윤미영 연구교수는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UAR-3 균주 및 이의용도’를 알렸다. 의과대학 김재우 교수(생화학 분자생물학)는 ‘위암의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조성물’을 선보였다.


금기창 의료원장은 “두 기관이 협력을 이어가 국내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과 성장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