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보타닉센스, ‘민트 향 성분(L-카르본)’ 비고시 미백 기능성 화장품 허가 획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08-16

보타닉센스, ‘민트 향 성분(L-카르본)’ 비고시 미백 기능성 화장품 허가 획득

기미, 잡티 제거에 도움을 주는 향 성분



우리 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 ㈜보타닉센스(대표 박태선)의 ‘피에이치디 멜라닌 컨트롤 포뮬라 이레이징 에센스(이하 이레이징 에센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비고시 미백 기능성 화장품 허가를 획득하며 그 기능성을 입증했다.


보타닉센스는 식물의 향 성분으로 피부의 본질을 회복시키는 프리미엄 더마 화장품 브랜드로, 식물의 향 성분을 미백 기능성 화장품에 적용시켜 식약처 비고시 미백 기능성 허가를 받은 것은 최초이다.


사람의 피부는 500달톤 이하의 물질만 통과할 수 있는데, 향 성분은 그 크기가 200달톤 이하로 매우 작아 흡수가 잘 된다. 이번 이레이징 에센스의 주성분인 ‘L-카르본’은 민트의 향 성분으로 멜라닌 형성 세포가 자외선이나 스트레스에 의해 과도하게 증식하는 것을 조절해 기미, 잡티 발생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 준다.


보타닉센스는 ‘L-카르본’에 대한 세포독성 측정과 인체첩포시험 등을 통해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인체적용시험 결과 사용 8주 후 뛰어난 미백 효과가 확인됐다.


한편 보타닉센스는 우수한 제품력을 앞세워 최근 롯데백화점 청량리점과 베트남 온·오프라인 몰(Shopee, Zalo shop 등)에 입점을 완료했으며, 일본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vol. 63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