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회 의대 학생 학술제 진행돼
35개팀 논문·포스터 참여, 결과물 대상 시상도 진행
올해로 10회를 맞은 의대 학생 학술제가 지난 9월 18일 학생축제기간에 열렸다.
이번 학생 학술제에는 학생연구 부문에서 논문 11개 팀, 포스터 24개 팀으로 35개 팀이, 교수연구 부문에서 실험실 소개 48개 팀, 포스터 부스 2개 팀 등 총 50개 팀이 참여해 성과와 결과물을 발표했다.
학술제는 정혜원 학생(본과4)의 '의대생으로서 연구하기' 발표를 시작으로, 3D 프린팅 회사 ㈜ROKIT의 유석환 대표가 '바이오 3D 프린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연세대 사회학과 염유식 교수가 'Social Network Organization of Health'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 로비에서는 학생들의 연구 포스터 발표가, 유일한 홀에서는 의예과 'Campus Hour' 우수 조의 발표와 연구멘토링 지도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으며, Honor 학생을 지속적으로 배출한 이상길 교수(내과학)와 조재호 교수(방사선종양학)의 '연구멘토링 우수 지도 사례' 발표가 있었다.
오후에는 사전심사를 통해 선정된 5명의 학생이 자신의 연구결과에 대해 구연 발표했으며, 의과대학 장진우 교수(신경외과학)가 초음파를 이용한 뇌수술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 전했다.
한편 시상식에서는 유일한 연구상 부분에서 정혜원 학생(본과4)이 최우수상을, 정현진 학생(본과3)이 우수상을, 오연수, 고영승, 박해성 학생팀(예과2)이 장려상을 받았다. YMSC 초록상 부분은 김이탁, 이상원 학생팀(본과1)이 최우수상을, 서동진, 임준영, 문정현 학생팀(예과2)이 우수상을 받았다. YMSC 포스터상 부분은 이주연 학생(본과4)이 최우수상을, 안동규 학생(본과3)이 우수상을 받았다.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