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처, 백양누리 글로벌라운지서 러시아데이 개최
국제처에서는 매 학기 국제화를 도모하고 타국의 문화를 다양하게 접해보고자 하는 취지로 글로벌데이(Global Day)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글로벌데이는 글로벌 명문 교육기관인 우리 대학교의 재학생들이 타문화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세계에 대한 안목을 폭넓게 증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표 행사로, 매년 2회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그 일환으로 지난 11월 7~8일 이틀간 백양누리 글로벌라운지에서 ‘러시아데이’가 열렸다.
국제처 산하 학생 동아리인 연세글로벌(Yonsei Global)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러시아 관련 퀴즈, 전통놀이 ‘고로드키’, 테트리스 게임, 러시아어 체험, 러시아 전통의상 포토존 등 러시아의 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와 포용력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이틀간 총 5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참가자들에게는 러시아 전통 간식 ‘쌈싸’와 간단한 음료가 제공됐다. 추첨을 통해 러시아 관련 상품을 선물하기도 했다.
연세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러시아데이를 통해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러시아 문화를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게 되어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특히 백양누리 글로벌라운지에서 개최함으로써 많은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행사장을 방문하여 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