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대학, 인천시청자미디어 센터와 교육봉사 MOU 체결
지역사회의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
학부대학(전혜영 학장)이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함께 교육봉사를 통해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할 예정이다.
학부대학은 지난 3월 14일 방송통신위원회 시청자미디어재단 산하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이충환 센터장)와 지역사회 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봉사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두 기관은 자원봉사 활동의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미디어를 통한 교육 활성화로 지역사회의 교육격차 해소 및 상생·균형 발전에 보다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MOU 체결에 앞서 양 기관은 지난 1학기부터 RC교육의 ‘HE1: 사회기여 교과’를 비롯해 적극적으로 교육협력을 진행해왔다. 예컨대, 우리 대학 학생들은 HE1 과목 중 하나인 “미디어센터연계봉사(담당교수 손은경)”를 신청하고 센터의 미디어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학생들과 소외계층에게 멘토링 및 다양한 체험학습을 제공함으로써 미디어를 통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한다.
전혜영 학부대학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연세대학교의 인적 자원과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의 교육 인프라가 연계되어 교육 소외계층을 위한 지역 사회 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특히 미디어 전공 관련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