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헤드라인] 국제캠퍼스 'RC OPEN DAY' 행사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3-06-12

- RC 포럼, 단편영화제, 하우스 대항 RC 올림픽, 핫도그 파티 등

2013학년도 1학기를 마무리하면서 지금까지 RC 구성원들이 기획하고 참여해 왔던 다양한 행사를 한데 모아 함께 즐기는 'RC OPEN DAY'가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1일까지 국제캠퍼스에서 개최됐다. 특히 마지막 날에는 학부모 초청행사인 'Parents Day' 행사가 열려 자녀들의 학교생활을 가족들에게 선보였다.

학생들의 넘치는 끼와 다양한 RC 활동성과를 엿볼 수 있었던 이번 행사는 사전 행사, 전야 행사, 본 행사로 나누어 5일간 진행됐다. 무악하우스 구성원들은 한 학기동안 악기 연주 솜씨를 갈고닦아 '무악하우스 콘서트'를 준비했고, 백양하우스에서는 '송도 국제캠퍼스 단편영화제'를 열었다. 또한 4월부터 9개 종목으로 구성해 하우스 대항으로 진행된 RC 올림픽의 (준)결승전, 제20회 YIC PAS, 하우스 구성원의 결속력과 집중력 향상을 위해 마련한 하우스 도미노 게임, 송도 노래자랑, 핫도그 파티 등도 열렸다. 이뿐만 아니라 공포 분위기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하주차장에서 진행한 '호러 영화의 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국제캠퍼스 곳곳에서 진행됐다.

RC 올림픽의 일환으로 진행된 하우스 릴레이에 참여한 학생은 "하우스 구성원들의 단합을 이끌어 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고, 송도 노래자랑 및 핫도그 파티에 참여한 학생은 "잔디밭에서 친구들과 함께 핫도그를 나누어 먹으며 노래자랑을 관람하니 소풍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어 좋았다"고 했다. 또한 RC 포럼에 참여한 학생은 "같은 또래로 비슷한 고민을 하는 RA 선배의 강의가 와 닿았다"고 답했다.

-   학부모 초청행사 '제2회 Parents Day' 개최

6월 1일에는 학부모 초청행사인 '제2회 Parents Day'가 개최됐다. 국제캠퍼스에서 한 학기 동안 생활해 온 자녀들의 소식과 RC 프로그램 참여에 따른 결실을 학부모님들에게 선보이고자 마련된 행사였다. 행사에 참석한 400여 명의 학부모들은 댄스 경연대회 등 학생들이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참관함과 동시에 서홍원 RC교육원장의 RC 교육 소개, 캠퍼스 투어 등을 했다. 또한 RC 생활 및 RC 프로그램 활동, HEⅠ(아이사랑, 아우사랑) 수업 결과물 전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RC 전시회, RC 예술제 등을 관람했다.

학부모 초청행사에는 정갑영 총장을 포함한 10여 명의 교무위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김문겸 국제캠퍼스 총괄본부장의 국제캠퍼스 소개, 최강식 학부대학장의 1학년 교육과정 소개를 통하여 국제캠퍼스 및 1학년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후 진행된 만찬에서는 각 하우스 Residential Master(RM) 및 학사지도 교수들과 학부모들이 RC 생활 및 전공과 진로에 대한 대화를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자녀가 잘 지내고 있는지 걱정이 되었는데 RM 교수님이 애정을 갖고 학생을 잘 보살펴 주시고 학사지도 교수님들께서는 진로와 직업 관련 내용을 상담해 주시는 등 잘 지내고 있는 것 같아 안심이 된다", "여러 가지 재미있고 기발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심심할 틈이 없겠다"라고 답했다.

'Parents Day' 행사는 2013-2학기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제2회 Parents Day 개회식에서 정갑영 총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 학기 동안 진행된 RC 활동 관련 사진이 전시된 RC 전시회가
국제캠퍼스 기념관에 마련됐다

기숙사 잔디광장에서 '송도 노래자랑' 행사가 열렸다


Nikolaj Jang Lee Linding Pedersen 교수(언더우드학부)가
아리스토텔레스 하우스의 테마 'The Good Life'를 알리는 포스터를 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