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혜 교수(경영대학 마케팅)가 마케팅 분야 권위의 저널인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에 논문을 게재했다. ‘Spatiotemporal Analysis of Imitation Behavior across New Buyers at an Online Grocery Retailer’라는 제목의 논문이다. 이 논문은 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간 사회적 상호작용이 온라인 수요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이를 통해 최 교수는 온라인 사이트 런칭 후 초기 수요는 물리적 근접성에 기반한 사회적 상호작용의 영향을 받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인구학적 유사성에 의한 사회적 상호작용이 중요해진다는 사실을 밝혔다. 최정혜 교수는 온라인 수요에 대한 연구는 소비자들의 오프라인 환경을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해야 한다는 아이디어를 발전시킨 또 다른 연구 논문들을 준비하고 있다.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