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연구소장 임정택 교수와 이효인, 이현하, 채윤정 박사가 공저한 「동아시아 영화의 근대성과 탈식민성」(연세대학교 출판부)은 영화만큼이나 일방적으로 서구에서 유입된 모더니티란 개념이 동아시아 영화들에서 어떤 방식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그 표현 스타일에서 공통점과 차별성이 존재하고 있는지, 만일 있다면 그 원인을 어디에서 발견할 수 있는지를 천착하고 있다. 따라서 이 책은 때로는 근대성의 개념을 논구하기도 하고 때로는 구체적인 감독을 대상으로 하기도 하며 때로는 개별 영화작품들에서 출발하기도 하면서 동아시아의 영화에 나타난 근대성의 조그만 풍경화를 그려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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