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하연섭)는 지난 3월 19일 지역혁신클러스터 육성사업단(단장 방사선학과 서창우 교수) ‘2025년 지역혁신 클러스터 인력양성 계약Lab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지역혁신클러스터 육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며 지리적으로 인접한 지역의 주요 특구·지구 등을 연결하고, 특화산업 육성과 생태계 구축으로 혁신역량을 집적한 지역경제 거점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ㅇ 강원도의 디지털헬스케어 혁신지원분야에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참여하여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ㅇ 이번 설명회에는 연세대 학부 및 석(박)사생들뿐만 아니라 강원테크노파크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메쥬, 대양의료기㈜ 측에서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ㅇ 설명회에는 △지역혁신 계약Lab 사업 소개 △계약Lab 지역혁신기업(대양의료기, 메쥬, 헬스맥스, 현대메디텍 및 엠마헬스케어) 소개 △계약Lab 참여 학생들 후기 등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계약Lab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의 사례들을 공유하며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ㅇ 지역혁신 계약Lab은 기업이 참여 학생들에게 최대 2년간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고, 대학(지역혁신클러스터사업단)이 연구비로 학/석/박사 130/220/300만원(월)을 지급하며 해외연수 및 현장인턴십 등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지역혁신 계약Lab에 참여한 학생은 졸업 후 해당 지역혁신 기업에서 지원받은 기간만큼 근무하는 것이 원칙이다.
ㅇ 서창우 지역혁신클러스터 육성사업단장은 "이번 설명회는 지역혁신 계약Lab의 비전과 방향성을 명확히 공유하는 중요한 자리였다"며, "디지털헬스케어 분야의 혁신적인 인재들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ㅇ 한편,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지역혁신클러스터 육성사업단은 인력양성 계약Lab외에도 2025년 혁신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산업실무역량 졸업인증제, CDS 빅데이터 교육, 기업 연계 실무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애로기술 자문 등을 통해 기업들의 기술적 문제 해결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