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겨울 계절제 수업 등록 안내(학부/미래캠퍼스)
  • [학사]
  • 작성자 미래교무처 학사지원팀
  • 조회수 231
  • 작성일 2025.12.08
  • 담당부서 미래교무처 학사지원팀

2025학년도 겨울 계절제수업 등록 안내(학부/미래캠퍼스)



구분

기간

내용

고지서 출력 및 등록

2025. 12. 10.(수) 09:30

~ 11.(목) 17:00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포탈시스템 → 학사행정→ 등록 → 계절학기 고지서출력 → 고지서출력 → 인터넷뱅킹 및 우리은행 전국지점 납부

수업기간

2025. 12. 29.(월)

~ 2026. 1. 20.(화)

주 5일, 총 16일 수업


1. 등록 안내 사항

  가. 두 과목 이상 신청한 경우, 등록 금액이 고유계좌로 합산되어 고지되고 고지 금액과 납부 금액이 다른 경우 입금이 불가하므로 수강 신청한

 전체 과목에 대한 등록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나. 따라서, 수강 신청한 전체 과목에 대해 등록금을 납부한 후 일부 과목 수강 취소를 원하시면 아래의 수강 취소 방법에 따라 수강료가 반환 

될 예정입니다.


2. 수강료: (학점당 수강료 X 학점수) + 실습비 및 실험실습비(별도)

  가. 학점당 수강료: 106,700원

  나. 실험실습비 별도: 물리, 화학, 생물 과목 20,000원 / 수학, 통계, 전산 과목 10,000원

  다. 체육 과목: 스키(추가 실습비 별도 납부 필요, 고지서 확인 요망)

  라. 현장실습 과목: 30,000원(1학점당)

  마. 학군단 후보생 신청 과목: 30,000원(기초군사훈련)


3. 수강 취소 및 등록금 반환

  가. 계절제수업 등록금 납부를 완료한 이후에는 수강변경, 수강철회를 허용하지 않음.

  나. 계절제수업 등록 후에 수업 1/2 이전인 2026. 1. 7.(수) 23:59 까지 수강취소를 요청할 수 있음.

       (수강취소는 학사포탈에서 2025. 12. 16.(화) 09:00 이후부터 가능)

  다. 수강 취소 방법 : 학사포탈에서 수강 취소

       (단, 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학사지원팀으로 아래의 취소요청서를 제출해야 함,  work@yonsei.ac.kr/033-760-2164)

  라. 등록금 반환 : 학사포탈에 등재된 본인 은행계좌로 등록금을 반환 받을 수 있음

    - 개강 전일(2025. 12. 28.(일) 23:59)까지 취소: 등록금 전액 반환

    - 개강 후 1/3 경과 전(2026. 1. 5.(월) 23:59) 까지 취소: 등록금의 2/3 반환

    - 개강 후 1/2 경과 전(2026. 1. 7.(수) 23:59) 까지 취소: 등록금의 1/2 반환

    - 2026. 1. 7.(수) 23:59 이후: 취소 절대 불가


4. 계절제수업 관련 주요 문의 사항

  가. 추가등록 마감일(25. 12. 15.(월) 17시까지)에 수강료 전액 미납이면 계절제수업 수강 신청한 과목은 일괄 삭제 처리될 예정입니다. (불이익 없음)

  나. 계절제수업 2과목 신청 후 1과목만 수강 할 경우, 등록금 전액을 납부한 후 수강 취소 기간에 학사포탈에서 수강 취소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수강 취소 기간에 따른 수강료 반환 금액이 다름으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문의

    1) 등록금 납부, 수강료 반환 관련 문의: 미래총무처 재무팀(033-760-2149)

    2) 현장실습 관련 문의: 미래학생복지처 현장실습지원센터 (033-760-5114)

    3) 기타 문의 사항: 미래교무처 학사지원팀 (033-760-2164, 2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