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하계대학(YISS)의 등록금, 수강취소 기간 및 환불기준은 일반 계절학기와 상이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문의는 국제처로 부탁드립니다.
2025학년도 여름 계절제 등록 안내(학부)
구분 |
기간 |
내용 |
고지서 출력 및 등록 |
2025. 6. 9.(월) 09:30 ~ 10.(화) 17:00 2025. 6. 13.(금) 09:30 ~ 17:00 (추가등록)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포탈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 → 계절학기 고지서출력 → 고지서출력 → 인터넷 뱅킹 및 우리은행 전국지점 납부 |
등록 확인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포탈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출력 |
|
수강취소 |
2025. 6. 16. (월) 12:00 ~ 7. 8. (화) 23:59 |
6. 29.(일) 23:59까지 취소: 등록금 전액 반환 7. 4. (금) 23:59까지 취소: 등록금의 2/3액 반환 7. 8. (화) 23:59까지 취소: 등록금의 1/2액 반환 |
수업기간 |
2025. 6. 30.(월) ~ 2025. 7. 21.(월) |
주 5일, 총 16일 수업 |
1. 수강료
1) (학점당 수강료 × 학점 수) + 실험실습비
- 학점당 수강료: 106,700원
- 실험실습비: 물리, 화학, 생물 교과목 2만원 / 수학, 통계, 전산 교과목 1만원
2) 현장실습 교과목 및 사회봉사 교과목은 별도의 수강료 기준을 적용함
3) 이외에도 외부실습 강의 등 별도의 수강료를 적용하는 과목이 있습니다. 관련 문의는 해당 과목 개설 기관으로 연락 바랍니다.
※ 두 과목을 신청한 경우, 고지된 총 등록금액을 입금하여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한 과목만 취소를 희망할 경우에도 우선 총 등록금액은 모두 납부하셔야 하며, 정해진 수강취소 기간에 원하는 과목을 취소하시면 됩니다.
2. 수강취소
1) 계절제수업에 수강철회(Withdrawal)는 불가하고 수강취소만 가능함 (단 사회봉사(UCI2001), 사회참여(UCR1015), 현장실습, UIC RESEARCH PROJECT(UIC1923) 교과목은 수강취소 불가함)
* 수강취소 시 불이익은 없습니다.
2) 계절제수업 등록 완료자에 한해, 2025. 6. 16.(월) 오후 12시부터 수업일수의 1/2 이전인 2025. 7. 8.(화) 23:59까지 수강취소를 요청할 수 있음
3) 수강취소 절차
-학사포탈에서 학생이 직접 수강취소 가능(연세포탈서비스 > 수업 > 학생 > 계절학기수강취소)
- 학사포탈에서 수강취소 불가할 경우에 한해 환불 요청서를 별도 제출 요망
(첨부파일 작성 후 yshaksa@yonsei.ac.kr로 송부, 취소 가능 기간 이후에 도착한 메일은 접수불가)
[ 계절학기 수강과목 분할 취소 시 유의사항 안내] 등록금 반환율이 다른 시기에 수강 과목을 나눠서 취소할 경우, 시스템 상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과목을 개강 전(6. 29.까지) 취소할 경우에는 시스템에서 정상적으로 처리되지만, 이후 나머지 과목을 2/3 반환 기간, 1/2 반환 기간에 취소하려고 할 경우, 시스템에서는 앞서 처리된 취소 내역으로 인해 추가 취소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과목의 취소 및 등록금 반환 처리를 위해 학사지원팀 메일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사지원팀 메일 주소: yshaksa@yonsei.ac.kr * 본 공지사항 하단에 첨부된 환불 요청서를 작성하여, 기한 내 제출 (기간 이후 도착한 메일은 접수 불가) ** 의치간 개설과목 수강 학생은 소속 단과대학으로 환불요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 학사포탈에 등재된 본인 계좌정보가 올바른지 반드시 확인 요망(연세포탈서비스 > 학적 > 학생정보 > 학생신상 > 계좌정보)
- 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포탈에서 직접 계절제 수강취소를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학사지원팀으로 취소 요청서를 제출해야 함(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수강 취소 기간일의 15:00까지 제출 필수)
- 국내대학 학점교류생 자료제출: yonseiex@yonsei.ac.kr
4) 수강료 반환 금액
- 개강 전일(6. 29.(일) 23:59)까지 취소: 수강료 전액 반환
- 개강 후 1/3 경과(7. 4.(금) 23:59) 전까지 취소: 수강료의 2/3액 반환
- 개강 후 1/2 경과(7. 8.(화) 23:59) 전까지 취소: 수강료의 1/2액 반환
- 2025. 7. 8.(화) 23:59 이후로는 취소 절대 불가
5) 사회봉사(UCI2001), 사회참여(UCR1015), 현장실습, UIC RESEARCH PROJECT(UIC1923) 교과목은 수강취소 불가함
3. 자주묻는 질문
1) 계절제 수업 신청한 교과목을 전체 취소하고 싶습니다.
→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계절제 수강신청 교과목 전부 수강삭제 됩니다.(불이익 없음)
학생의 취소로 해당 과목을 원하는 학생이 수강신청이 안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점 고려하여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2) 계절제 수업 신청한 과목 중 1과목만 듣고 1과목은 취소하고 싶습니다.
→ 등록금 전액을 납부한 이후, 수강취소 기간 중에 학사포탈에서 직접 1과목 수강취소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수강취소 방법 등은 위의 <2.수강취소> 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취소 시기별 수강료 반환금액이 다르며 반환 신청 마감시간 등을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계절학기 과목을 철회하고 싶습니다.
→ 계절제에는 수강철회가 불가하므로, 기한 내에 수강취소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4) 계절제 수업 등록금을 일부만 납입하였습니다.
→ 신청한 교과목의 등록금 완납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계절제 신청과목은 전부 미등록처리 됩니다.
이 경우 납입한 등록금은 환불되나, 2025 여름 계절제 수업 수강은 불가하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학사포탈로 수강취소를 진행하였습니다. 언제 환불이 되나요?
→ 등록금의 환불은 총무처 재무회계팀(02-2123-4500)에서 진행합니다.
학사포탈에 본인 계좌정보가 정확하다면, 통상 근무일 기준 2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6) 학사포탈에서 수강취소 진행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첨부된 수강취소 신청서를 수강취소 기간내에 제출해주십시오. 방법 등은 위의 <2.수강취소> 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7) 본교생으로 국제하/동계대학을 듣고 있습니다. 수강취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본교생의 수강취소는 학사포탈을 통해 진행됩니다. 관련된 문의는 국제처 국제팀(02-2123-3535)으로 연락 바랍니다.
4. 연락처
1) 계절제 관련 일반문의: 교무처 학사지원팀(02-2123-2090)
2) 등록금 수납 관련 문의(계좌번호, 수납여부 확인 등): 재무회계팀(02-2123-4500)
3) 국제하/동계대학 관련 문의: 국제처 국제팀(02-2123-3535)
교무처 학사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