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학사지원 문의 및 서식 온라인도우미/건의함

온라인도우미/건의함

"서울 대외협력처 홍보팀 " 그게 무슨 답변입니까? 답변완료 2015.09.01

답변 완료되었다길래 답변 찾아보니까 답이 이거였어요?

"답변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지난 번 답변드렸던 사항은 중앙대 홍보팀 홍보대사들의 홍보내용에 대해 정정요청을 하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번에 문의하시는 것이 중앙대 중앙사랑에 올렸던 글의 댓글에 대해서 정정요청을 해 달라는 말씀이신지요. " 라고 도히려 물어보시면 어떻게 합니까?
제가 메일로도 보냈고 민원으로도 같이 넣어 드렸는데 일주일만에 온 대답이 위와 같아서 제가 당황스럽습니다.
제가 넣은 민원이 밑에 것이지요?


===============================================================================

8월 23일자 신청  "서울 대외협력처 홍보팀 봐주세요" 내용


저번에 "서울 대외협력처 홍보팀에 요청합니다." 민원의 답변을 받았던 것을 캡쳐한 것을 가지고 페이스북 ''중앙사랑''에 올렸고 정정이 되길 바란다 요청했는데요. 
첨부파일의 <1>을 보시면 중앙사랑 관리자가 페이스북 메세지 뿐만 아니라 댓글로도 요구를 했더라구요. 지워달라구요. 그래서 우선은 저도 그 글은 삭제를 시켜놨는데요. 

문제는 중앙대학교 커뮤니티 중앙인에서 어떤 사람이 첨부파일의 <2> 처럼 제 글을 따졌다고 중앙대 다니는 지인이 스샷을 찍어서 저한테 보내줬더라구요. 
스샷이 순서대로 배열해 놨으니 읽어보시면 되겠지만 이 사람들은 우선 경영, 경제학 문제를 보면 역사학적 해석방법 중에서 "문리(문구)해석중심적"으로 해석을 하는 듯 합니다. 
엄격하게 문리해석해서 "경영, 경제"의 단어를 쓰는 것만 기원으로 보는 것이죠. 
근데 "맥락해석중심적" 인 방법을 보면 경영 경제 이전의 상학부터 보는 게 맞는 데 말이죠.  

문리해석중심적으로 해석하는 것이 맞다고 친다면 대학의 기원을 찾을 때에도 중앙대학교는 중앙유치원(1918)이 기원이 아니라 종합대학으로 승격된 중앙대학교(1953.2)가 되어야 할 것이고 연세대학교도 광혜원(1885), 조선기독교대학(1915) 가 기원이 아니라 종합대학으로 승격되었던 연희대학교(1946. 8)이 되어버리겠지요. 
그런데 우리 연세대도 1885년이 기원이라고 하고 중앙대 또한 1918년이 기원이라고 주장을 하고 있는데 저런 중앙대 학생 말이 맞다고 하면 논리가 맞는 것인지가 의문이거든요. 



그리고 연세춘추, 중대신문 문제의 경우는 이 사람은 중대신문이 최초의 학교신문이고 연세춘추는 최초의 학생신문일 뿐이다고 주장을 하고 있거든요. 
그리고 댓글에 보면 저보고 " 연대 입학한 것에 관심을 끌려 하는 관종이다", "ㅄ이네" . 
라던지 중앙사랑쪽의 요구 때문에 글을 지워줬을 뿐인데 그걸 가지고 " 관종이 쫄리니까 글 삭제했다" 는 식으로까지 제 비방 댓글이 올라왔다더군요. 
저도 중앙인에 접속이 불가하기 때문에 들어가서 직접 볼 수가 없어 답답한데 듣기로는 학생들로부터 추천수를 많이 받고 있다 합니다. 

저번 민원의 답에서 중앙대 홍보팀 측에 정정하도록 해주신다 하셨는데 제가 첨부한 것에 대해서도 내용을 분석한 후에 정정요청이 들어가야 할 거 같습니다  

=============================================================================





라고 한 것이구요.
제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연세대 홍보팀 측에서 저번에 답변으로  연세대 경영경제가 1915년 상과로부터 시작된 것이 맞고 연세춘추 또한 연전타임스 이름으로 1935년 창간된 것이 맞다며 중앙대 홍보팀 측에 정정요청 해 주시겠다고 해 주셨잖아요?
(8월 16일날 넣은 민원 "서울 대외협력처 홍보팀에 요청합니다., 답변일 :  8월 21일)
여기까지 이해가세요?

그리고 그 뒷 이야기가 위에 제가 넣은 민원인 8월 23일 것이구요.

왜 별로 어렵지도 않은 민원인데 혼란스러워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결국 홍보팀에서 할 일은 2가지이죠. 

1. 중앙대 홍보팀 측에 정정요청하는 것은 당연하다.
2. 위의 8월 23일자 민원에 넣은 내용에 보이는 대로 중앙대 커뮤니티 '중앙인'에 한 중앙대생이 연세대 홍보팀 측에서 밝혀준 내용에 반박하는 글 2개를 썼던 것이 추천수를 많이 받은 상태였고 이를 냅두게 되면 연세대 홍보팀 측에서 밝힌 내용이 잘못된 셈이 되니 이에 대해서 연세대 홍보팀 측에서 확인을 해서 저 중앙대생의 주장에 대해 옳고 그름을 가려야 한다.

이것입니다.


요즘 연세대가 광혜원을 두고 서울대와 기원논쟁이 벌어지는데 이에 대해서는 되게 잘 대응을 하시고 있는 것처럼 이번 일 또한 잘 대응을 해 둬야 중앙대와의 갈등이 일어나지 않고 잘 마무리되겠죠?

[답변]"서울 대외협력처 홍보팀 " 그게 무슨 답변입니까? 2015.09.02
  • 답변부서대외협력처 홍보팀
  • 이메일syn@yonsei.ac.kr
  • 연락처02-2123-2076

요청하신 내용은 중앙대학교 홍보팀에 수정 요청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