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15.7.1.] 2015 WISET 여고생 방학캠프 진행 2015.08.18

연세대 원주캠퍼스, WISET 여고생 방학캠프 개최
- 대학연구실 탐방 및 전공체험을 통해 여고생의 이공계 분야 진로 탐색과 진학 유도 -

 

연세대 WISET(Wome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강원지역사업단은 720()부터 24()까지 연세대 원주캠퍼스에서 2015 WISET 여고생 방학캠프(이하 캠프)를 진행한다.

캠프는 23일 일정의 의공학 연구체험캠프와 공학 1일캠프인 반도체 소자로 만들어진 세상’, ‘첨단의료기기 연구개발 환경 탐방 및 체험’, ‘미리가는 연구실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연구실별 의료기기 연구개발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의공학 연구체험캠프는 의공학 특화체험을 통해 전공 및 진로의 사전탐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반도체 소자로 만들어진 세상공학 1일캠프는 여고생들의 전자공학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키고, 이공계 진로선택 시 공학 분야로의 진로선정을 유도하고자 한다.

첨단의료기기 연구개발 환경 탐방 및 체험은 의료기기 연구개발 과정의 환경을 소개하고 일련의 의료기기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5월에 이어 2차로 진행되는 미리가는 연구실은 이공계 분야에 대한 보다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이공계 분야 관심 제고 및 이공계로의 진학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캠프는 이공계로의 진학을 망설이는 많은 학생들에게 단순한 동기유발보다 실질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진로탐색의 기회를 주고자 한다.

캠프 참여 신청은 학교단위로 접수받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당 033-760-2722로 문의하면 된다.

그 외 연세대 WISET 강원지역사업단의 다양한 사업내용은 http://wiset.yonsei.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