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15.6.24.] 과학친화적 기반 조성, 생활과학 교실 진행 2015.08.18

과학친화적 기반 조성, 연세대학교 생활과학교실
-지역 청소년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에 대한 흥미·이해 제고-


연세대학교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소장 김희진)는 올 7월 중순부터 미래창조과학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 및 원주시 주관, 복권기금위원회가 후원하는 연세대학교 생활과학교실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세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지역 내에 실험, 체험, 탐구 중심의 과학 교실을 운영하여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제고하고, 과학친화적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학교 밖 대표적 체험 프로그램이다.

일상 생활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배울 수 있는 연세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창의생활과학교실’,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생활과학교실’, 사회적 배려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나눔과학교실’, 공학·기술 이슈 등을 주제로 아이디어를 창작하여 구현할 수 있는 ‘Make Things 과학교실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아두이노 및 APP 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Make Things 과학교실은 소프트웨어·기술 공학 분야의 관심을 높이고 창의성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된다.

또한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기후변화대응교육연구센터탐방, 치악산생태탐방캠프, 과학수사체험교실 등의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질 높은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세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수업료는 국고 지원으로 무료이고, 재료비는 참가자가 부담한다.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 http://wiset.yonsei.ac.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의(033-760-2763)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