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15.5.4.]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사업 발대식 2015.08.18

강원도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사업 발대식
 

59() 오후 1시 연세대 원주캠퍼스 미래관 437호에서 강원대학교, 춘천교육대학교, 연세대 원주캠퍼스, 경동대학교 소속 15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사업 발대식이 진행된다.

4개 대학 학생들은 강원도 거점대학으로 선정된 연세대 원주캠퍼스에서 발대식과 더불어 사전교육을 받고 1년간 강원도 내 다문화·탈북학생 청소년들에게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강원도내 대학생 멘토링을 신청한 청소년은 116개 학교 265명이며, 이중 200여명이 대학생들과 1:1로 매칭되어 1년간 멘토링을 받는다.

캠프 중 작년에 참가했던 김민정(연세대학교 화학및의화학과 2013)작년도 1년간 멘토링한 육민관고등학교 내 멘토 학생이 먼저 전화하여 올해 자기도 신청한다고 나보고 신청하라고 했습니다. 작년에 많이 해주지도 못하고 멘토링을 했지만, 내가 얻은 것이 더 많은데 전화를 받고 어둡고 소심한 성격의 학생이 변화한 모습을 보니 기쁘고 보람을 느꼈습니다.”했다.

연세대 원주캠퍼스 60, 강원대학교 50, 춘천교육대학교 41, 경동대학교 20여명의 나눔지기(멘토)들은 발대식 및 사전교육을 통하여 강원도의 다문화교육 지원 계획 전문가 특강: 과연 다문화사회는 우리나라 국가 교육경쟁력에 도움이 될까? 우수 나눔지기 사례발표 등을 통해 멘토링을 진행한다.

한국장학재단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다문화 탈북학생 멘토링사업에 참가하는 대학생들은 일정금액 장학금을 지원받아 다른 멘토링보다 학습멘토링 뿐만이 아니라 멘티들과 문화체험 및 같이 공유를 통하여 형, 누나, 오빠, 언니의 역할을 진행하면서 학교생활 및 사회적응에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