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 원주시, '2018년 원주시 도시재생대학' 개강 2018.05.08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 원주시,
‘2018년 원주시 도시재생대학’ 개강

 

 연세대학교 원주LINC+사업단과 원주시가 공동 주최하는 ‘2018년 원주시 도시재생대학(이하 ‘도시재생대학’)’이 4월 5일(목) 오후 7시 원주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교육장에서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을 시작했다.

 

 개강식은 윤방섭 연세대학교 원주부총장과 원창묵 원주시장의 인사와 문정원 포항시 사업총괄코디네이터의 도시재생의 개념과 사례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됐다.

 

 도시재생대학 교육은 이날 첫 강의를 시작으로 5월 24일(목)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되며, 도시재생의 개념 및 사례, 상권 및 유휴공간 활성화, 지역브랜드 경쟁시대, 스마트 시티 등 다양한 이론 강의와 현장토론으로 진행된다.

 

 개강식에 참석한 윤방섭 연세대학교 원주부총장은 “감사와 헌신이라는 연세대학교 교육의 정신과 부합하는 도시재생대학을 원주시와 공동주최 하게 되어 기쁘다”며 “도시재생대학이 실제적 효과를 거두고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교육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와 원주시는 지난달 7일 원주시청 투자상담실에서 원주시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