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연세대학교 의료영상 국제표준 산학협력협의체, 제3회 IHE 세계 정상회의 참가 2017.09.13

연세대학교 의료영상 국제표준 산학협력협의체

3IHE 세계 정상회의(IHE World Summit) 참가

  

 연세대학교 원주LINC+사업단(단장 정형선)이 지난 911일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드호텔에서 개최된 제3회 연례 IHE* 세계 정상회의(IHE World Summit)에서 IHE Korea의 협력 기관으로 활동 중인 연세대학교 의료영상 국제표준 산학협력협의체가 참가했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 의료영상 국제표준 산학협력협의체는 의료 영상장비 간 국제 표준에 의한 상호호환성 실험 및 관련 기술 정보 교류를 위해 국내 의료정보 관련 업체의 대표 및 기술 실무자 및 국내외 전문가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로 지난 달 29일부터 31일까지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에서 연세의료영상 국제표준 산합협력협의체 기술워크샵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방사선학과 강원석 교수(연세 의료영상 국제표준 산학협력협의체 책임교수 및 IHE Korea 진단영상분야 기술위원)국내 의료영상 장비 업체들이 실제 표준을 구현하는데 겪는 문제점을 해소하여 경쟁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 IHE(Integrating the Healthcare Enterprise)는 국제표준을 기반하여 의료정보시스템 간 상호 운영성을 실현시키기 위하여 1998년 미국에서 처음으로 시작된 이래 전 세계로 확산되어 각국을 대표하는 단체들이 결성되어 활동 중이며, IHE Korea2005년에 시작되어 그 영역을 더욱 확대시키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헬스케어 IT 사용자들이 현실에 존재하는 시나리오들을 통해 임상진료에 영향을 미치는 상호운용성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